1. 장애 발생 시간
   2016년 11월 3일 목 12:00 경 ~ 11월 5일 토 12:00 경.
 
2. 장애 발생 내역.
   hk1 네임 서버 동작 불능.

 
3. 장애 조치 내역
   * 11월 3일 12:00 경 모니터링 서버 장애 알람 접수 네트웍 단절.
   * 11월 3일 15:00 경 신규 서버 구입 후 apach,php,mysql 셋팅.
   * 11월 3일 18:00 경 백업파일 점검 중 백업 파일 손상 확인.

  
4. 장애 원인 분석 및 해결
   * mrtg 그래프상  외부 공격 감지.
   * 서버 의 해킹 공격으로 인해 부트로드 날아감.
   * 신규 서버 투입 후 APM 셋팅함.
   * 2016년 10월 22일 날짜의 백업본 확보하여 복원함.


  
5. 사 과 문
서비스 장애로 인해 고객 서비스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항상 네트워크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해킹 공격으로 이런일이 발생하게 되어 심히 유감입니다.
일단 고객님들에게 단절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만 전화업무는 사고 발생시 전화 응대보다 우선적으로 시스템 복구에 매달리다보니 불가피하게 응대를 할 수 없었던점 사과 드립니다.
추후 장애 발생시 더욱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응 및 조치 시간을 더욱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항상 저희 코스크넷을 이용 해주셔서 감사 드리며 2016년 남은한해 잘마무리 하시길 기원합니다.
수고하세요~~